일상리뷰/캐나다 워홀

캐나다 워홀 Cineplex 영화관 합격 후기 (지원, 면접, 합격통보와 오리엔테이션)

thesse 2024. 7. 21. 11:52
300x250
반응형


지원

사실 언제 했는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데, 워크데이에는 4월 말일자로 찍혀있었다.
당시 어학원을 졸업하고 벌이도 할일도 없이 붕 떴던 나는 여기저기 일자리를 구하고 다녔는데
한인잡 로컬잡 가리지 않고 오프라인 레주메 드롭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생각나는 프랜차이즈의 커리어 페이지를 다 들어가서
접근성이 괜찮은 지점 중 내가 할만한 포지션을 모조리 어플라이 했었다.
그때 씨네플렉스에서도 일반 캐스트멤버, VIP 서버, 키친, Rec Room 서버 등등 가리지 않고 뿌렸던 것이다.
그리고 대다수는 탈락 면접을 받았고 나머지는 연락이 없었다...
 



면접 연락
7월의 어느 평일저녁
동네 친구들과 러닝모임(2회차)를 하던 중 전화를 받았다.
처음에 어디라는 말을 못알아듣고 일단 나를 찾길래 맞다고 했는데
내가 두 달 전에 낸 레주메를 보고 연락을 준다고(ㅋㅋ) 아직도 관심이 있냐고 했다.
포지션은 키친.
그렇다. 나는 두달째 자리를 못잡고 있었다. 따라서 무조건 좋다고 했다.
다만 나 키친 경력이 없는데 괜찮냐고 물어보고
내가 주말은 안되고 평일만 일할수 있는데 그것도 괜찮냐고 물었다.
전화를 건 매니저는 둘다 상관없다고 했다.
그 자리에서 전화로 간단한 스크리닝을 진행하고
(주방에서 조심해야 할 게 뭐가 있을지, 동료들이랑 같이 일할때 뭘 신경써야 할지 등등을 물어봤다)
다음날 저녁으로 인터뷰 날짜를 잡았다.
 
 

면접보기 전... 면접푸드


인터뷰
영화관 카운터에서 매니저랑 약속을 잡고 왔다고 하니 매니저를 불러줬다.
상영관은 4층과 6층이었는데, 우리는 5층에 있는 직원들 공간으로 들어가서 면접을 봤다.
1. 자기소개 해봐
2. 레주메에 있는 경력(서버, 바리스타)에 대해 얘기해봐
3. 좋아하는 영화에 대해 얘기해봐
4. 씨네플렉스 어느어느 지점 가봤냐, vip 이용해봤냐
5. (주방 경력 없어서 물어본듯) 요리좀 하냐
6. 더운 곳에서 일하는거, 창문 없는 곳에서 일하는거 괜찮냐
등등...
전반적으로 딱딱한 분위기는 아니었다. 5번에서 자취 오래해서 내가 먹을 요리는 대충 한다고 했더니, 매니저가 자기도 자취 하고 있는데 혼자 살려니까 요리며 빨래며 귀찮은 일이 너무 많다면서 스몰톡을 조금 하는 등 아주 친근했다.
그리고 이때가 7월 초였는데, 나에겐 7월 말에 미국 여행 일정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질문 있냐길래, 내가 이날부터 이날까지 여행때문에 빠져야 하는데 괜찮으냐고 물으니
매니저가 웃으면서 아주 중요한 포인트라고 레주메에 따로 표시했다.
이것때문에 내심 안될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다행히 무사히 합격할 수 있었다.
아마 씨네플렉스가 매주 시프트를 변경하면서 유동성있게 돌아가는 시스템이라 괜찮은 듯했다.
 
사실 주방 경력도 없고, 주말이 바쁜데 주말은 못나온다고 하고
심지어 트레이닝 받아야 하는데 여행간다고 빠진다고까지 해서 크게 기대를 안했다.
좀더 담대한 사람들은 경력을 부풀리거나 없는 경력도 지어내고, 여행 일정같은거 숨기기도 한다는데
나는 그런 담력이 없고 거짓말 자체도 티가 나서 잘 못하는 타입이라
그냥 솔직하게 말하고 붙은 것이 오히려 안심이 됐다.
 



통근 가능한 거리면 가리지않고 넣은 결과! 아직도 Active 상태인 지원서도 많다





합격 통보
인터뷰 끝에 이틀 안에 연락이 갈거라고 했다.
이틀 뒤 목요일. 낯선 번호로 전화를 받으니 씨네플렉스 해당 지점이었다!!
그런데 이건 합격전화가 아니었다.
너 두달전에 서버로 이력서 넣었던 곳인데 면접 생각 있니? 라고 하는 것이다....ㅋㅋㅋㅋ
살짝 당황해서 어느 지점이냐고 다시 확인한 후
나 거기서 이틀전에 키친 면접봤는데... 같은 지점에서 여러 포지션 볼 수 있는거냐고 물어봤다.
그러자 상대방이 오 잠시만, 하더니... 이틀전에 면접봤던 키친 매니저를 바꿔줬다.
그리고 하는 말. "You got the job!"
지금 총괄 매니저랑 조정중이고 오늘 중으로 오퍼레터 갈거라고 했다.
이런 식으로 합격사실을 알게 될 줄이야 ㅋㅋㅋㅋ
기왕이면 팁도 더 많이 받고 칼도 불도 없는 서버가 더 좋았지만 ㅠㅠ
키친 거부하고 서버 면접본다고 합격한다는 보장이 없으니 수긍하고 받아들이기로 했다.
 
 
 
이러닝과 오리엔테이션, 트레이닝
그리고 씨네플렉스 직원 혜택 등은
다음 글에서 계속...

300x250
반응형